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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지능형교통정보 시스템
지능형 교통시스템(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지능형교통시스템은 도로, 자동차, 철도, 신호시스템 등 기존의 교통시스템에 전자, 통신, 제어 등 첨단기술을 접목시켜 정보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구성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신속, 저렴 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확보하고 운영의 효율화를 기한 일대 혁신된 새로운 차세대 교통시스템 입니다.

첨단 교통 관리 시스템(ATMS : Advanced Traffic Management System)
- 도로정보를 감지 신호주기 조절
- 고속도로 유입 교통량 자동 조절
- 무인 자동 단속, 통행료 자동 징수

첨단 교통 정보 시스템(ATIS : Advanced Travel Information System)
- 운전자에게 교통 상황, 최적 운행 경로 제공
- 도로의 안전 및 도로이용효율 극대화

첨단 차량 및 도로 시스템(AVHS : Advanced Vehicle & Highway System)
- 차량 간격 자동 조절, 군집 운행, 무인 자동 도로
- 위험 정보 제공, 고 안전 차량 개발

첨단대중교통시스템(APTS : Advanced Public Transportation System)
- 대중교통 정보 서비스개선, 대중교통이용을 활성화
- 버스도착 예정시간 안내

첨단 화물 운송 시스템(CVO : Commercial Vehicle Operation)
- 화물차 배차간격 최적화
- 화물 차량 위치추적, 각종 부가정보를 제공한 생산성 향상
ETC 용 DSRC 시스템 표준규격 확정
▶ 표준명 : 5 .8 GHz 대역 노변기지국과 차량단말기간 근거리전용 무선통신표준

사용주파수 대역 결정(정보통신부 주파수과)
▶ ITS(A) Band : 5795 ~ 5815 MHz (ETC 용도 : 20 MHz)
▶ ITS(B) Band : 5855 ~ 5875 MHz (BIS 용도 : 20 MHz)

기술 기준 제정 작업시작(’00.12월)
▶ ETC 시스템 운용을 위해서 무선국 허가 필요
* 국가 기간 통신망에 사용되는 통신시스템은 TTA에서 제정한 표준 준수를 권고함
자동요금정산시스템 (ETC : Electronic Toll Collection)
이 시스템은 RF 초단파를 이용해서 차량이 논스톱으로 톨게이트를 통과 하더라도 자동으로 통행료를 징수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 구성도
▶ 시스템 규격
- 사용주파수대역: 5.8 GHz
- 채널당 대역폭 :10 MHz (주파수 2개 채널 사용가능)
- 변복조 방식 : ASK
- 최대등가등방복사전력 : 22 dBm이하
- 다중접속방식 : TDMA/TDD
- 데이터 전송속도 : 1.024 Mbps
- 비트오류율 : 10 - 5 BER ? 데이터 부호화 : Manchester

▶ 시스템 특징
차량 단말기
 - 저가격의 ETC 전용단말기 . Smart Card의 잔고 확인 표시
 - 설치 및 사용이 용이한 구조(인간공학적 디자인)
 - 고속 운전상태에서도 신뢰성 있는 과금처리

기지국 및 시스템
 - ETC를 포함한 ITS용 공용기지국으로 사용 가능
 - ETC진입로의 운전자안내표시장치와 접속 가능한 구조
 - 유지보수의 용이성을 고려한 기지국 구조로 설계
 - 원격지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능
 - 기지국의 상태정보를 원격 운용자가 확인 가능
 - PCS에서 인증된 신뢰성 있는 과금데이터 처리
 - 고속의 망 인터페이스(Ethernet/Internet)



▶ 시스템 기능
- ETC 사용자를 위한 안내 표시기능
- 차량단말기 확인기능
- 차량단말등록정보와 차종 판별기능
- Smart Card 상태정보 표시기능
- 적발된 위법차량에 대한 촬영기능

시내버스도착안내 시스템(BIS : Bus Information System)
버스의 도착시간과 운행노선 ,교통정보 등을 정류장에 설치된 시스템과 운행 중인 버스내의 시스템을 통해 자막으로 제공해 주는 시스템

▶ 시스템 구성도
▶ 시스템 규격
- 사용주파수대역: 5.8 GHz
- 채널당 대역폭 :10 MHz (주파수 2개 채널 사용가능)
- 변복조 방식 : ASK
- 최대등가등방복사전력 : 22 dBm이하
- 다중접속방식 : TDMA/TDD
- 데이터 전송속도 : 1.024 Mbps
- 비트오류율 : 10 - 5 BER
- 데이터 부호화 : Manchester

▶ 시스템 특징
차량 단말기
 - BIS 단말기 장착 차량에게 지역적으로 필요한 정보 제공
 - 운전자에게 안전운행에 필요한 정보 제공
 - 버스 탑승객을 위한 생활정보 제공
 - 설치 및 사용이 용이한 구조(인간공학적 디자인)

기지국 및 시스템
 - BIS를 포함한 ITS용 공용기지국으로 사용 가능
 - 버스정류장의 버스안내표시장치와 접속 가능한 구조
 - 유지보수의 용이성을 고려한 기지국 구조로 설계
 - AC Free Voltage 사용
 - 원격지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능
 - 기지국의 상태정보를 원격 운용자가 확인 가능
 - 고속의 망 인터페이스(Ethernet/Internet)



▶ 시스템 기능
구 분 주요기능
정류장 안내기  - 노선별 도착예정시간
 - 노선도 안내표시
 - 첫차/막차 도착시간안내
 - 실시간 뉴스속보, 공익광고,생활정보
 - 실시간 교통정보, 사고정보 제공
버스차량
단말기 안내기
 - 음성 및 문자 안내방송
 - 앞/뒤차 위치 정보제공
 - 문자광고기능
 - 실시간 뉴스속보, 공익광고, 생활정보
 - 실시간 교통정보, 사고정보 제공
BIS
관리센타
 - 시내버스 운행현황 및 지자체 도로교통상황 모니터링
 - 첫차,막차, 배차간격 및 버스운행 상황 모니터링
 - 시내버스 운행관련 자료 및 실시간 화면제공


LG전자는 첨단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을 연구개발,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정보화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교통문제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ITS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LG전자는 교통정보 통합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국내 전역의 한정된 도로망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모든 국민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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